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6년 연속 A등급

6년 연속 A등급 획득으로 양질의 의료와 운영 부문 인정 받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2/27 [22:11]

서울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6년 연속 A등급

6년 연속 A등급 획득으로 양질의 의료와 운영 부문 인정 받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2/27 [22:11]

【후생신보】 서울의료원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9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6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는 지역거점공공병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익적 서비스를 강화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실천하도록 보건복지부가 2006년부터 전국의 지방의료원(34개)과 적십자병원(6개)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평가이다.


평가영역은 양질의 의료(일반진료서비스, 환자만족도),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공공보건의료지원 체계 및 연계, 포용적 의료이용, 병원별 특화서비스), 합리적 운영(경영관리, 경영성과), 책임 운영(거버넌스, 리더십, 윤리경영, 작업환경)의 4개 영역이며 총 11개 평가부문, 21개의 평가분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측정, 평가했다.


서울의료원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A등급을 받으면서 양질의 의료와 운영 부문에서 인정을 받게 되었다. 서울의료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공공병원이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