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화기내시경학, 유튜브 이용 대장내시경 꿀팁 전달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6:08]

소화기내시경학, 유튜브 이용 대장내시경 꿀팁 전달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11/25 [16:08]

【후생신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이사장 조주영)는 ‘2019 장(腸)주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바른 대장내시경 검사 정보 영상을 학회 공식 유튜브채널(링크)에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시작된 ‘장(腸)주행 캠페인’은 대장암의 위험성을 알리고 대장암 검진 수검률을 높여, 궁극적으로 대장암 발생 및 관련 사망률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된 유튜브 영상은 ‘제1편 : 나에게 알맞은 대장내시경 검사 주기는?’과 ‘제2편 : 정확한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한 ‘장정결’ 완전정복’ 내용으로 꾸며졌다. 

 

1편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김태일 교수가 출연해 효과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서는 언제부터 얼마나 자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변정식 교수가 설명하는 ‘제2편’에서는 효과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장정결’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한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박선자 교수(고신대복음병원)는 “최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인구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대장내시경 검사를 효과적으로 받기 위해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