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베티․크로우 교수, 머크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영예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9:42]

사베티․크로우 교수, 머크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영예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7/12 [09:42]

머크의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스테판 오슈만 머크 그룹 보드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2019 수상자인 MIT·하버드의 브로드 연구소(미국 매사추세츠 캠브리지 소재)의 파디스 사베티 교수와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센터(미국 테네시 내슈빌 소재)의 제임스 크로우 교수.

【후생신보】하버드 대학 및 MIT와 하버드가 공동 설립한 브로드 연구소 파디스 사베티 교수와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 제임스 크로우 교수가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Future Insight Prize) 상을 수상하게 됐다.

 

머크는 지난 9일 이들 교수가 비전을 제시하는 꿈의 제품인 전염병 프로텍터’(Pandemic Protector) 실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 상금 100만 유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상금 100만 유로는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센터와 브로드 연구소에 동일하게 분배, 지급 예정이다.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는 야심 찬 꿈의 제품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해당 비전의 실현을 위해 전세계적인 호기심과 창의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머크는 새로운, 획기적인 과학적 발견과 기술 개발을 통한 비전의 실현을 위해, 연구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차원에서 향후 35년간 매년 최대 100만 유로의 연구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베티 교수는, “머크의 지원을 받아 시퀀스 기반 치료제의 힘을 활용할 수 있었고, 모든 병원체를 타깃으로 하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새로운 기술을 개척할 수 있었다또한 이를 통해 미래의 전염병으로부터 전세계를 안전하게 지켜줄 전염병 프로텍터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한다.

 

제임스 크로우 교수는 새로운 치료제 및 백신 개발에 중요한 메커니즘 발견을 위한 바이러스 면역학 및 항체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한다. 크로우 교수가 하는 연구에는 에볼라, 뎅기열, 지카, 마버그 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에 대한 인간 단일 클론 항체에 관한 연구가 포함돼 있다.

 

크로우 교수는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및 신흥 감염 에이전트라는 문제에 관한 머크의 헌신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밝히며, “지금 저희는 신흥 감염에 대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이상적인 시점에 있으며, 기술 개발 및 기초 연구를 위한 지원을 확보하는 것은 저희 연구를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크는 Curious 퓨쳐 인사이트 컨퍼런스(Curious Future Insight Conference) 기간 (2020713~715, 담스타트) 동안 다약제내성(Multidrug Resistance)이라는 꿈의 제품 부문에서 2020년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를 수여할 예정이다. 해당 꿈의 제품은 1시간 진단 테스트를 통해, 약물 내성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어떠한 세균 감염이든 치료가 가능한 일련의 새로운 협영역 항세균제가 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