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릴리, 트루리시티 출시 3주년 간담회

그간 성과와 ‘GLP-1 유사체’ 중심 당뇨병 치료 최신 지견 공유
정인경 교수 “당뇨병 치료제 관련 종합 지표서 우수 평가받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15:26]

릴리, 트루리시티 출시 3주년 간담회

그간 성과와 ‘GLP-1 유사체’ 중심 당뇨병 치료 최신 지견 공유
정인경 교수 “당뇨병 치료제 관련 종합 지표서 우수 평가받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7/01 [15:26]

【후생신보】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와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지난달 28일 트루리시티(성분명: 둘라글루타이드)의 국내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양사는 트루리시티의 지난 3년간 성과와 향후 성장 계획을 공유하고, GLP-1 유사체 치료제 전반의 역사와 전망을 조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정인경 교수는 최근 국내·외 당뇨병 진료 지침에서의 GLP-1 유사체의 상향 권고안과 GLP-1 유사체의 다발현적 효과 및 GLP-1 유사체의 안전성으로 살펴본 트루리시티의 임상적 효과와 이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2019년 당뇨병 진료지침에 따르면 GLP-1 유사체는 안전성 및 유효성 지표를 우수한 등급으로 평가했고,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을 동반한 환자에게는 심혈관질환 예방 혜택이 확인된 SGLT-2 억제제와 함께 GLP-1 유사체 사용을 우선 권고하고 있다. GLP-1 수용체 작용제에 대한 권고안 항목을 별도로 마련하며 GLP-1 유사체의 처방 가이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정 교수는 트루리시티 등 GLP-1 유사체는 대한당뇨병학회에서 제시한 당뇨병 치료 약제의 안전성 및 유효성 지표인 혈당 강하 효과, 심혈관계 이점, 저혈당 발생 위험성, 체중 상관관계 등 종합적인 요소에서 우수한 등급으로 평가됐다, “최근 종합적인 환자 맞춤형 당뇨병 치료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에서, 트루리시티는 효과적인 치료 옵션이라고 설명했다.

 

정 교수는 이어 GLP-1 유사체가 지닌 다발현적 효과 및 트루리시티의 임상적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GLP-1 유사체는 혈당 강하 효과를 넘어 체중 감소와 신장질환 및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 등에도 다면발현성을 보이며, 트루리시티는 다년간의 임상을 통해 치료 단계별로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릴리 의학부 한정희 전무는 GLP-1 유사체 개발의 역사와 향후 전망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한국릴리 폴 헨리 휴버스 대표는 트루리시티는 다양한 치료 혜택과 투약 편의성을 바탕으로 주사 치료제를 넘어 경구용 제제들과 동일 선상에서 제 2형 당뇨병 치료 옵션으로 적극 고려되고 있다, “다수의 임상으로 확인된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보다 폭넓은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하고, 궁극적으로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제약 이삼수 대표는 트루리시티는 2016년 국내에 출시된 이후 지난해에는 전체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에서 1위에 오르며, 당뇨병 치료제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향후 한국릴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트루리시티의 임상적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양질의 의약학 정보를 국내 보건의료전문가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