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노인학대 예방 위해 복지부-편의점 업계 손잡다!

노인학대 예방 홍보활동 ‘나비새김’ 업무협약 체결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17:31]

노인학대 예방 위해 복지부-편의점 업계 손잡다!

노인학대 예방 홍보활동 ‘나비새김’ 업무협약 체결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6/03 [17:31]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사)한국편의점산업협회(회장 조윤성) 및 5개 회원사인 GS25(대표 조윤성), CU(대표 박재구), 7-ELEVEN(대표 정승인), MINISTOP(대표 심관섭), C-SPACE(대표 이은용)와 노인학대예방 홍보(캠페인) ‘나비새김*’에 동참하는 업무협약을  4일(화) 15시 30분 코리아나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편의점 업계는 편의점 매장 전용기기(포스 단말기)를 활용한 ‘나비새김’ 캠페인 홍보 등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대국민 인식개선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협약식에서 “노인학대의 발견은 이웃들의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편의점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보호사업의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은폐되기 쉬운 가정 내 노인학대 사례 발굴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윤성 (사)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내 접근성이 높고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야 할 역할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또한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나비새김’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이 주변 노인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노인학대를 사회적 문제로 인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편의점산업협회와 회원사는 6월 8일(토) 세종문화회관 세종뜨락 및 중앙계단에서 진행될 「제1회 나비새김 캠페인」 행사에서 음료수를 지원한다.

 
아울러, 편의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에게 꾸준히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보호를 위한 홍보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기관간의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