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령제약 예산 新 생산단지 준공

카나브패밀리, 항암제 시설 갖춘 스마트팩토리 구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4:12]

보령제약 예산 新 생산단지 준공

카나브패밀리, 항암제 시설 갖춘 스마트팩토리 구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4/23 [14:12]

【후생신보】보령제약 예산 생산단지 준공식이 23일 충남 예산에서 진행됐다.

 

보령제약 예산 생산단지는 지난 20173월 착공 2년여 만에 준공됐으며 약 145,097부지에 지하 1, 지상 5층으로 연면적 약 28,5511,600억 원이 투자됐다.

 

고형제, 항암주사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포장, 배송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체계가 구축된, 스마트팩토리다.

 

자체 통신 기능이 탑재된 설비들에 권한을 위임, 스스로 작동하는 제조환경을 구축한 것. 공장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들은 생산관리시스템(MES)과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생산, 경영분야 시스템과 연동되고 공장상황에 맞게 최적화 돼 운영된다.

 

예산 생산단지는 해외 발매국이 확대되고 있는 카나브패밀리 글로벌화는 물론, 전문화된 항암제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항암제분야 국내/외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규모면에서는 내용고형제는 87천 만 정, 항암주사제는 600만 바이알(Vial), 물류 4,000(cells) 등 생산 및 물류 처리능력도 기존 안산공장 보다 약 3배 증대됐다. 여기에 확장이 가능한 구조로 건설돼 고형제 5, 항암제 3, 타 제형 생산시설도 추가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글로벌 수준(cGMP, EUGMP)의 하드웨어 및 품질을 확보해 해외진출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예산 생산단지에는 57m 건널다리와 통석계단을 통해 보령정신도 담았다.

 

보령제약 안재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예산 생산단지는 세계시장으로 비상하는 보령의 날개이자,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키고 실현시키는 것을 넘어, 미래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나갈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메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사장은 이어 예산 생산단지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의약품 특히, 카나브 패밀리와 항암제 그리고 앞으로 보령제약을 대표 할 혁신적인 면역항암제와 신약들이 전 세계 환자들에게 질병치료의 기쁨을 전해주고 건강한 삶에 대한 희망을 실현시켜주길 기대하며 그것이 보령제약 예산 생산단지 준공의 가장 큰 의미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