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K ‘스카이셀플루’ WHO PQ 인증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 세계 최초…연내 4가 독감백신도 인증 목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0:54]

SK ‘스카이셀플루’ WHO PQ 인증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 세계 최초…연내 4가 독감백신도 인증 목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4/10 [10:54]

후생신보】SK3가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사진>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는 세계 최초로 WHO(세계보건기구) PQ(Pre-qualification, 사전적격성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자체 개발한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약 1년 반에 걸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최근 WHOPQ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PQ 인증을 획득한 업체에게는 유니세프(UNICEF), 파호(PAHO, 범미보건기구) UN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WHO PQ 인증을 기반으로 독감백신 국제 입찰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스카이셀플루는 출시 4년여 만에 국내에서만 1,800만 도즈(1도즈는 1인 접종량)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연내 세계 최초의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인 스카이셀플루4와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PQ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된다혁신적인 백신 기술을 통해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7SK케미칼에서 분사해 신설된 백신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와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그리고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등의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