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협의체 신년회

NK세포치료제 개발 동향․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시 고려사항 공유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3:51]

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협의체 신년회

NK세포치료제 개발 동향․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시 고려사항 공유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1/29 [13:51]

【후생신보】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협의체’(Cell-Based Immunotherapy Expert Group, 이하 Cell-BIG)가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 소재 GC녹십자셀 셀센터(Cell Center)에서 2019년 신년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국내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 및 개발을 이끌고 있는 연구자들이 석,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국내 자연살해세포(NK세포) 연구 분야의 석학인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김헌식 교수가 초청강연에서 ‘NK세포치료제 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 주목받았다.

 

김헌식 교수는 발표를 통해 자연살해세포의 면역활성을 최적화한다면 다양한 암에 보다 효과적인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회장사인 GC녹십자셀 개발팀장의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의 국내 허가 사례를 통해 본 면역세포치료제의 허가 시 고려사항발표와 함께 세포치료제 생산시설 인허가를 준비 중인 셀센터를 투어하며 관련 기업들과 정보교류를 이어갔다

 

그 외에도 지엔에스바이오(GNS Bio), GE헬스케어 코리아, 큐로셀(Curocell), 페프로텍 코리아 등 신규 회원사의 기업소개와 2019년 분기별 행사를 통해 회원사간의 co-work을 위한 간담회, 학술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 교류를 약속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Cell-BIG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GC녹십자셀 이득주 대표는 축사를 통해 국내의 세포/유전자치료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며,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데 Cell-BIG이 도움이 되고자 한다국가적인 차원의 큰 비전을 가지고 바이오산업의 가치를 빛낼 수 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