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북대학생 함께 국토대장정 나선다

동아제약, 민화협과 업무 협약…내달 북과 인원 등 논의 예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1/22 [11:20]

남북대학생 함께 국토대장정 나선다

동아제약, 민화협과 업무 협약…내달 북과 인원 등 논의 예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1/22 [11:20]

동아제약, 민화협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업무 협약식에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왼쪽)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이하 민화협) 대회의실에서 민화협과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이 참석했다.

 

앞서 동아제약은 지난해 11월 금강산에서 열린 남북 민화협 연대 및 상봉대회에서 청년 부문 남북 대학생 교류 증진을 위해 국토대장정을 논의, 이번 업무 협약이 가능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과 민화협은 국토대장정 지원 및 대외협력, 북측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 및 행사 진행 등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한다.

 

양측은 오는 212~13일 이틀간 북한을 방문, 북측 민화협과 국토대장정 일정, 인원, 코스, 이동방법 등 구체적 내용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을 통해 남북의 대학생들이 직접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민화협과 함께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남북한 관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