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대서울병원 초대 원장에 편욱범 교수 임명

편욱범 원장 "이대서울병원 성공적 개원 위해 매진 다짐"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1/17 [10:18]

이대서울병원 초대 원장에 편욱범 교수 임명

편욱범 원장 "이대서울병원 성공적 개원 위해 매진 다짐"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1/17 [10:18]

【후생신보 윤병기 기자】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은 17일자로 오는 2월 개원하는 이대서울병원장에 편욱범 순환기내과 교수를 임명했다.

 

초대 이대서울병원장을 맡게된 편욱범 교수는 숭실고 출신으로 1990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2004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이대목동병원 응급진료부장, 심장혈관센터장, 심혈관계 중환자실장 등을 맡아 환자를 돌봐왔다.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은 국내 최초로 기준 병실 3인실, 전 중환자실 1인실로 운영 감염위험을 줄이고 쾌적한 병실 환경을 제공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5대 암, 심뇌혈관질환, 장기이식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 치료를 특화하고, 미래형 질환에 대한 산학연 공동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첨단 국제진료센터와 프리미엄 건강증진센터 등을 갖춘 국제적인 수준의 병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에는 조도상 신경외과 교수가 선임됐다. 조도상 교수는 1994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2003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이화의료원 전산실장을 맡아 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와 함께 이화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 부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에는 박미혜 산부인과 교수, 교육수련부장에 임수미 영상의학과 교수, 안전관리부장에 서의교 신경외과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아울러 이대서울병원 간호부원장에는 이은화 이대목동병원 특수간호과장이 임명됐으며,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겸 이대서울병원 사무부장에 김지홍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이 선임됐다.

 

또한 이대목동병원 교육수련부장에 김한수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 안전관리부장에 유재두 정형외과 교수, 응급진료부장에 정순섭 외과 교수가 새롭게 임명됐으며 사무부장에는 김한진 총무과장이 임명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