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우스 종합서비스포털 모바일 웹(m.mouseinfo.kr) 버전 오픈

실험용 유전자변형마우스 모바일로 신청한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1/09 [12:18]

마우스 종합서비스포털 모바일 웹(m.mouseinfo.kr) 버전 오픈

실험용 유전자변형마우스 모바일로 신청한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1/09 [12:18]

【후생신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재)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단장 성제경)은 연구자들이 생명공학 실험에 필수적인 마우스를 분양 신청할 수 있는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Mouse One Portal 이하 MOP)의 모바일 웹 버전(m.mouseinfo.kr)을  2일부터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우스는 인간과 유전자가 유사하고 수명이 2~3년 이내로 짧아 인간의 질병 연구에 없어서는 안 될 실험동물이다.

 

특히 최근에는 질병의 원인을 유전자에서 찾는 연구에 유전자를 인위적으로 변형시킨 GEM마우스(이하 GEM)의 활용이 매우 활발하다.

 

이를 위해 정부가 (재)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마우스 연구 인프라 발전을 위해 표현형분석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MOP)은 마우스를 사용하는 연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에서는, 유전자명을 검색하여 해당 유전자의 국내‧외 유전자변형마우스(이하 GEM) 보유 기관을 확인할 수 있고, 연구에 필요한 신규 GEM 제작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GEM 표현형 분석서비스를 의뢰하여 그 결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 자원보존, 청정화, 미생물 모니터링, 유전 모니터링 등 GEM 자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MOP) 모바일 웹 버전 구축으로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 서비스 일부를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성제경 단장(서울대 수의대)은 “연구자들이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 에 익숙하기 때문에 편의성을 고려하여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MOP) 모바일 웹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신약개발, 질병연구 등을 위한 GEM마우스의 이용이 증가되고 있으며,이번 모바일 웹 출시로 연구자들이 GEM마우스 제작 및 표현형분석 서비스 신청이 편리하게 되었다며, 국내 연구자들의 많은 이용을 통해 생명공학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