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평원 인천지원, 인천보건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지역 보건환경 증진 및 의료인력 양성위한 교류 계기 마련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09:21]

심평원 인천지원, 인천보건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지역 보건환경 증진 및 의료인력 양성위한 교류 계기 마련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8/11/21 [09:21]

【후생신보】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수인)은 인천보건고등학교(교장 전미선)와 20일 산학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MOU는 인천지원 회의실에서 심사평가원 김수인 인천지원장, 인천보건고 전미선 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교육·견학 등 인적교류에 관한 지원 ▲지역사회의 건강한 보건의료 환경조성을 위한 공동 활동 수행 ▲양 기관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사항 등이다.

 

MOU 체결은 지난 11월 1일, 인천지원이 인천보건고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제도 및 심사평가원 소개 교육과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인천보건고등학교 교직원 등과 간담회를 통해 미래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한 것이 계기가 됐다.

 

김수인 인천지원장은 “인천보건고와 MOU 체결은 지역 보건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심화 및 맞춤형 교육 지원 등 지속적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22일에는 인천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대상으로 건강보험 교육 및 맞춤 진로상담이 예정돼 있는데, 인천지원은 지속적으로 지역 의료를 책임질 미래 보건의료 인재 양성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