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2회 대한민국 피부건강엑스포 개막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제약 및 뷰티디바이스 등 100여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
피부건강의 날 특별 강연, 주제별 피부과 전문의 강의 및 1:1 상담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35]

제2회 대한민국 피부건강엑스포 개막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제약 및 뷰티디바이스 등 100여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
피부건강의 날 특별 강연, 주제별 피부과 전문의 강의 및 1:1 상담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9/14 [14:35]

【후생신보】 피부과학연구재단(재단이사장, 서성준 교수)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14일 세텍(SETEC)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피부과학회•대한피부과의사회•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허밍아이엠씨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 네오팜•동구바이오제약•에스트라•동아ST(피부건강의날)가 협찬하며 16일(일)까지 열리게 된다.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현대의 다양한 피부질환과 높아진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 속에서 검증되지 않은 상품과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미용을 넘어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관련 상품을 접할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피부건강 엑스포는 2500여명의 피부과 전문의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여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 치유,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 정보를 공유하는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 라는 점에서 다수의 미용 및 뷰티 전시회와는 차별화된다.

 

▲ 피부과 전문의 강연 및 1:1 상담


올해도 아토피, 여드름, 모발, 화장품, 색소 등의 주제로 15일(토)에는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깨끗한 피부유지하기 A to Z, △원형탈모 바로 알기, △여드름 똑똑하게 관리하세요, △민감성 피부관리법, 9월 16일(일)에는 △아토피 피부염의 올바른 관리, △나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여드름,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선택법, △탈모와 모발이식, △염증성 색소 예방과 개선에 대하여 대한피부과학회 산하 학회 소속의 교수 및 전문의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을 마친 피부과 전문의가 1:1 상담에 나서 참관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 제16회 피부건강의 날 ‘두드러기 바로 알기’ 피부건강 캠페인 진행


14일 ‘피부건강의 날’ 행사는 국민들에게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피부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와 국민들이 함께 하는 캠페인이다. 16회를 맞는 이번 피부건강의 날에는 5명 중 1명이 일생에 한번쯤 겪을 만큼 흔한 피부질환 두드러기를 주제로 △두드러기는 왜 생기나요? △만성 두드러기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만성 두드러기는 치료를 어떻게 하나요? 등 피부과 전문의 강연과 함께 두드러기의 오해와 진실을 참관객과 알아가는 퀴즈대결도 펼쳐진다. 또한, ‘찾아가는 피부과’라는 테마 아래 피부 알레르기 무료 테스트와 전문의 개별 상담이 진행된다. 

 

▲ 세계아토피피부염의 날 기념 활동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이번 엑스포에 참가해 올해 처음 9월 14일로 제정된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기념하고 만성 전신 면역 질환인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행사장 내 부스에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숫자로 보는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질병 부담’ 등에 대한 시각 자료를 전시하고, 행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은 리플릿과 보습제를 배포한다.


▲ 화장품·제약·의료기기 등 100여개 브랜드 참가 • 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한 B2B 기회 마련


지난 엑스포에 참가했던 네오팜, 동구바이오제약, 에스트라 및 동아ST가 올해 협찬사로 참가하고, 갈더마코리아,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나오스코리아(바이오더마), 넥스젠바이오텍, 고운세상코스메틱(닥터지), 지안뷰티(S MASK), 파미노(한국콜마), 한국메나리니, 한미약품, 하우(드레싱테이블), 홍이화, 라보스킨 등 세계적인 더마 화장품 및 제약, 피부과 병의원 및 에스테틱 전용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를 비롯한 의료기기 등 100여 개의 브랜드들이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무료 샘플링 및 현장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공격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벌이게 된다.


미세먼지 피부관리를 위한 브랜드 특별존, 피부과 병의원 화장품 특별존에서는 관련된 우수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한편, 우수한 제품을 찾는 피부과 병의원, 에스테틱샵, 해외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B2B 영업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에스테틱 전문가 강연 • 천연 화장품 만들기 워크샵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


올해는 다양한 관람객 타겟을 고려한 스페셜 프로그램이 다채로이 펼쳐진다. 올바른 피부관리와 홈 에스테틱에 관심 많은 참관객 및 에스테티션을 위한 에스테틱 베스트제품 특별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에스테틱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9월 16일 2시부터 시작되는 에스테틱 전문가 강연 세션에서는 ‘아름다움을 욕망하라’의 저자 박정현 원장의 ‘홈 에스테틱 시대,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와 양일훈 박사의 ‘화장품 처방법’이라는 주제로 올바른 피부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뷰티 크리에이터의 현장 시연과 토크 스테이지, 2018 미스코리아들의 방문, 참관객이 직접 만들어보는 천연화장품 제조 워크샵, 그리고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대한피부과학회 라운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반 관람객부터 에스테틱 종사자, 그리고 피부과 전문의까지 다양한 알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행사기간 동안 일일 선착순 참관객 100명, 총 300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럭키백 선물을 증정하고, 현장 참관객들에게는 매일 추첨하여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및 화장품 아이템 등이 증정된다.

 

서성준 피부과학연구재단 이사장(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은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더욱 풍성해진 규모로 과학적인 피부건강 관리법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국내 소비자와 화장품 및 의료기기 회사를 연결하는 장(場)이자, 우수한 제품들의 해외 진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