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비절개콧볼축소 수술 시 복코, 코끝 성형 효과도 있을까?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10:44]

비절개콧볼축소 수술 시 복코, 코끝 성형 효과도 있을까?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8/06/18 [10:44]

【후생신보】최근 남녀노소 구분없이 상대방에게 호감가는 인상을 주기 위해 메이크업이나 성형시술, 수술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얼굴 부위 중에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한 ‘코’는 이목구비 전체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코끝이 유난히 뭉툭하고 넓은 복코는 투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코성형외과를 찾아 복코, 코끝성형이나 콧망울축소 등에 대한 상담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다.

 

성형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는 이들은 복코성형, 콧망울축소 수술 대신 코필러 등의 쁘띠성형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이는 일시적인 콤플렉스 개선에 도움을 줄 순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뒤따른다.

 

성형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확실한 이미지 변화를 희망한다면 수술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절개를 하지 않는 비절개콧볼축소 수술이 복코수술, 코끝성형에 도움될 수 있다.

이에 코성형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비절개콧볼축소 수술방법은 절개 과정이 없기 때문에 흉터나 붓기가 일반 코끝성형, 복코수술 등에 비해 적고,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진행된다.

또한, 회복기간이 짧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유지기간이 길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니메디성형외과의원 윤인모 원장은 “코는 얼굴 부위 중에서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 부위에 해당되는 만큼 필러나 콧볼축소수술, 복코성형 등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단, 콧볼이 넓은 복코는 그 형태와 구조에 따라 수술 진행방법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 때문에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진행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윤 원장은 “만일, 단순히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자신의 코 형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진행하게 되면 코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고,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와 각종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1:1 개인 맞춤 상담과 코의 기능과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코폭, 콧볼이 굽은 정도, 피부두께, 비주의 처짐과 함몰 등 주요 13가지 요소, 코 측면모양 6가지, 비익모양 7가지 등 총 37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한 진단부터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무리 짧은 시간 안에 진행되는 비절개 콧볼축소수술이라도 개인에 따라 염증이나 손상, 출혈, 멍,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 발생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성형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