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작용 없이 성공적인 사각턱 보톡스. 의료진과 성형외과 선택 중요
천성준 원장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해야"
후생신보 기사입력  2018/06/08 [09: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진주에 거주하는 김 양은 외모 때문에 고민이 많다. 다름 아닌 각진 턱 때문인데, 갸름하고 계란형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잡힌 현 시점에서 예쁜 여자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술을 받기에는 신체적, 경제적으로 부담이 커 고민이 많던 김 씨는 사각턱 보톡스를 알게 되었고 창원성형외과에 방문해 시술을 받게 되었다.

 

전체적인 얼굴형은 이미지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갸름하고 부드러운, 흔히 계란형이라고 불리는 얼굴형은 선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이는 반면, 사각턱과 같이 각지고 날카로운 얼굴형은 자칫 욕심많고 심술궂으며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다.

 

관상학적으로 사각턱은 강한 의지력과 남자다움의 상징으로 매우 긍정적인 의미이나, 여성에게는 그리 달가운 외관도, 의미도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술이나 창원보톡스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택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우선 자신이 가진 사각턱이 근육형인지 골격형인지를 우선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원 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은 “골격형은 턱 부위의 뼈가 발달한 것이다. 이 경우에는 수술적 방법으로 개선해야 하나 근육형의 경우라면 비교적 간단한 사각턱 보톡스 시술로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보톡스는 보툴리눔이라는 통조림 균으로 유명한 미생물이 만들어내는 독소다. 이 독소는 근육에 주사하면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전달을 막아 근육의 과도한 움직임을 일정기간 마비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얼굴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얼굴 주름을 펴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보톡스 시술을 자주 받다 보면 내성(항체 형성)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적정한 양과 정확한 근육 부위에 세밀하게 시술한다면 내성이 발생할 빈도가 매우 낮으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병원에서 창원보톡스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보톡스는 저작근이 발달한 턱근육이나 노화로 인한 이마 주름, 웃을 때 생기는 잔주름이나 눈 밑 주름, 근육 뭉침으로 인한 어깨 등에 활용하여 여성스러움을 되찾고 동안으로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마산, 김해, 진주 ,거제, 통영 근교에서 문의가 많다.

 

다만 주사시술 방법인 보톡스는 각진 얼굴형이나 비대칭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 붓기, 염증, 통증, 출혈 등의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1:1맞춤 상담 및 수술을 집도하는 창원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천성준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5~10분 남짓으로 매우 짧고 시술 후 회복기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다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제품을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하는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