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 실시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3/06 [08:11]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 실시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3/06 [08:11]

【후생신보】 국립재활원(원장이범석)이 2018년도에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을 위한 설문조사를 상시적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는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2016년 12월 30일 시행) 제13조 제1항 제5호 규정에 따라 실시된다. 2017년에 처음으로 보조기기 안전사고에 관한 정의를 규정하고, 다양한 보조기기 안전가이드 등 정보 제공을 위한 모니터링 체계 마련을 추진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그간 보조기기 사용을 통한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정보가 미흡하여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는 보조기기 안전사고 경험이 있는 당사자 및 관계자가 직접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설문지를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 웹페이지를 접속해 ‘보조기기안전사고 설문’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장애인의 일반사항, 장애유형·등급, 보조기기 사용기간, 사고유발원인, 사고형태, 발생시간, 신체 손상부위, 보조기기 교육여부 등을 포함한다.

 

‘보조기기 안전사고 설문조사’로 수집된 자료는 보조기기 안전사고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고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보조기기에 대한 사용 안전 가이드라인 제작 등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에서는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웹페이지’를 안전한 보조기기 사용의 대표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제공 채널로 인식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체감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이용자 만족 사후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