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합과 단합으로 약사 사회적 역할 다하자”

대구광역시 각구 약사회 정기총회 개최, 올 사업계획 및 예산 확정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2/01 [09:56]

“화합과 단합으로 약사 사회적 역할 다하자”

대구광역시 각구 약사회 정기총회 개최, 올 사업계획 및 예산 확정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2/01 [09:56]
【후생신보 대구지사】 대구광역시 각구 약사회 2018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7일 달서구약사회를 시작으로 서구, 중구, 수성구, 남구 북구, 동구, 달성군약사회 순으로 개최됐다. 이한길 대구광역시약사회장을 비롯한 상임이사들은 각 회의마다 참석해 격려했다. 또한 이재규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장, 이서기 대경의약품유통협회장, 이상헌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제약 및 도매업계의 지역 인사들도 내빈으로 참석해 총회를 축하했다.

 

달서구약사회 = 달서구약사회(회장 이창희)는 지난달 7일 알리앙스웨딩홀 제1층 레브홀에서 제3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회무보고와 사업보고에 이어 1157여만원의 세입 중 차기이월금으로 5,600만 여원을 두고 집행된 결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올해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확정은 초도이사회로 넘겼다.

 

이창희 회장은 지난한해는 회원분의 적극적인 회무협조에 힘입어 대과없이 잘 수행해왔다며 변함없는 지도 편달을 주문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곽대훈 국회의원, 김해철 달서구의회의장,손동환 계명대학교약학대학장, 등 관변단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이번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조현우(합동약국) 구청장 감사패=정인엽(정다운약국), 남태형(신애약국) 달서경찰서장 감사패=김정희(새인산약국), 김태석(주차장약국) 회장 감사패=우정구(동원약품), 김균철(경동사), 임현묵(한미약품) 회장 표창패=안진열(연금약국), 김경석(그랜드M약국), 윤지훈(연합약국) 공로패=김용주(대송약국)

 

 

서구약사회 = 서구약사회(회장 정영민)는 지난달 14일 유대구호텔 10층 제니스홀에서 이한길 대구시약사회장, 류한국 서구청장, 김상훈 국회의원과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3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태일 의장의 개회사와 윤영준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서는 정영민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대내외 유공인사들에 대한 시상과 서구약사장학회에서 마련한 장학기금을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차기이월금으로 749만여원을 두고 집행된 3,296여만원의 일반회계 세출 결산안과 6,461만 여원의 장학기금 운용 심의와 감사보고 등은 이의 없이 승인하고 2018년도 사업계획과 4,000만원의 예산안을 통과 시켰다.

 

한편 이날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패=배초자(큰사랑약국) 서구청장 표창장=구지훈(명성약국), 이승현(튼튼약국) 경찰서장 감사장=권혁자(새현약국), 황인석(유명약국) 회장 감사패=강구길(경찰서), 배홍옥(유한양행) 회장 표창패=전남구(한가족약국)

 

 

중구약사회 = 중구약사회(회장 김분조)는 지난달 17일 노보텔 지하 2층 샴폐인홀에서 이한길 대구시약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상임이사들과 각 구군 분회장, 윤순영 구청장, 김헌식 부구청장, 류규하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 중구의회의장등 업계 인사들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제37차 정기총회는 지난 17일 오후 8시 관활 노보텔 지하 2층 샴페인홀에서 개최했다.

 

김분조 회장은 편의점 약들이 안전상비약이란 미명으로 알바생들에 의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현실의 모순과 문제점들을 비판했다.

 

감사보고에 이어 11,600만 여원 규모의 상조회 기금내역을 확인하고 지난해 예산안 중 1,590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두고 원호성금 및 약사발전기금 등 집행부가 상정한 올해 예산안 3,700만원을 원안대로 확정했다.

 

한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패=김영훈(정문약국) 대구시의회의장 표창패=김정준(호생약국) 회장 표창패=정계숙(신세명약국), 유흔안(유한약국) 회장 감사패=김혜영(보건소), 김경민(일양약품)

 

 

수성구약사회 = 수성구약사회(회장 김혜경)는 지난달 18일 호텔 라온제나 6층 르미에르홀에서 제3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결산안을 통과 시키고 올해 사업계회과 4,700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김혜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편의점약 문제와 대체조제, 성분명 처방 등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다화합하고 단합해고 지역 주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데 적극 노력하자고 역설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길 대구시약회장과 이진훈 수성구청장, 김대권 부구청장, 김숙자 구의회의장, 주호영 수성을구국회의원, 여수환 보건소장, 김억수 건보공단등 관변단체장이 참석해 총회를 빛냈다.

 

한편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기중석(나을약국) 대구시의회의장표창=성낙신(한빛약국), 조미경(메디팜삼성현약국), 박재근(심야약국) 대구식약청장 표창=김준규(남명마음약국), 배재민(지산행복약국), 진정엽(중동제일약국), 배윤정(유빈약국), 이옥희(새안심약국) 구청장표창=김종협(한마음약국), 박소영(고산연합약국) 의회의장표창=정명일(정인약국), 황원정(영광약국), 조지연(스마일약국) 회장 표창장=성혁준(지산플러스), 권경옥(중동), 이주연(안심), 이석미(우리) 회장 감사패=홍성숙(보건소), 박현식(한미약품), 예상호(종근당) 건강보험공단상=이상흥(청심약국)

 

 

남구약사회 = 남구약사회(회장 윤애란)는 지난달 19일 호텔 더팔래스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임병헌 구청장, 곽상도 국회의원, 서성만 의회의장, 이상희 보건소장, 등 관내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문영 의장의 개회로 시작된 총회에서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임병헌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특히 윤애란 회장은 외부에서 강한 논란들이 있지만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다 하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노력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회무 및 감사보고와 지난해 세입액 3,200만원 중 923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두고 1,500만원의 특별회계 결산안을 승인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 3,123만 여원을 통과 시켰다.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 정재훈(청마약국) 회장 감사패= 정수영(보건소) 성석찬(경찰서) 이찬희(지오팜) 하정대(경동사) 김인선(동국제약) 배홍옥(유한양행) 회장 표창패= 김남숙(대구약국) 조선민(용각약국) 권지영(조은약국)

 

북구약사회 = 북구약사회(회장 김태형)는 지난달 20일 인터불고엑스코루벨홀에서 배광식 구청장, 하병문 의회의장, 정태옥홍의락 국회의원, 이영희 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태형 회장은 한 해동안 불우이웃돕기, 경찰청 구급약지원 등 대내외에 다양한 사업을 펼치면서 우리의 위상을 높여왔다보다 나은 약국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해 건강지킴이 역할을 다해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제정된 북구 약사인 상시상과 배광식 구청장에게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세입결산 5,690만 여원 중 차기 이월금으로 2,140만 여원을 두고 집행된 결산안과 2,230만 여원의 특별회계 결산안을 승인하고 올해 예산안 6,140만 여원을 원안대로 확정했다.

 

한편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패=전경림(칠곡우리약국) 구청장 표창장=도희준(우리들약국) 북부경찰서장 감사패=최창근(보민약국), 박윤정(침산제일약국) 강북경찰서장 감사패=김은주(해뜨는약국), 최은영(문전약국) 회장 표창패=나중섭(강북동산약국) 회장 감사패=김무영(보건소), 강승진(북구경찰서), 박성훈(동성제약) 북구약사인 상=장수민(해오름약국), 박지연(사랑약국), 나정철(독일약국), 김은경(종합약국), 백창구(스카이약국), 장경환(열린약국), 이미라(은마약국), 조남정(칠곡제일약국), 김소연(칠곡푸른약국), 김태희(희약국), 최윤성(윤성약국), 조규연(대학당약국), 김우성(서변제일약국)

 

 

동구약사회 = 동구약사회(회장 정일영)는 지난달 24일 만촌인터불고호텔 1층 행복한홀에서 제3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예산안 4,600만원을 확정했다.

 

이날 총횡서 김정희 총회의장은 최근 편의점약 확대를 비롯한 직접적인 약권침해와 동물의약품 분쟁이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터무니없는 일들에 맞서 적극적으로 약사직능 수호를 위해 맞서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이한길 대구시약회장과 각 구군 분회장, 차수환 동구의회의장, 강태경 보건소장, 이동여루 건강보험공단 대구동부지사장, 권윤정 동구의사회장, 정형근 동구한의사회장, 백서지 대경의약품유통협회장, 이상헌 대경제약협의회장등 관내 기관장장과 제약및 도매사들이 대거참석했다,

 

한편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이정윤(명약국) 동구청장 표창=박소연(햇님약국), 홍상수(백만약국) 회장 감사장=이미숙(보건소), 박창기(보험공단), 김찬수(경찰서), 백학수(광동제약), 김경화(동호팔공약국) 회장 표창장=정승재(더그린약국) 김경화(동호팔공약국) 회장 공로패=형재태(영남약국)

 

 

달성군약사회 = 달성군약사회(회장 이기동)는 지난달 26일 웨딩알리아스 2층 디종홀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배웅탁 의장의 개회로 시작된 총회에서는 김부섭 달성군부군수에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달성군약사회 착한약국단체가입 현판을 전달했다.

 

이기동 회장은 약사는 환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성 강화와 끊임없는 애정으로 약과 건강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야 할 것이라며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환으로 달성복지재단과 함께 15개 약국이 착한 약국에 단체 가입했으며 지속적인 도움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총회는 차기 이월금으로 1,256만 여원을 두고 집행된 결산안 3,928만 여원을 심의 통과 시키는 한편, 상정된 3,700만 여원의 올해 일반회계 예산안을 확정했다.

 

한편 총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약회장 표창패=박새해(시온의 동산약국) 회장 표창패=조춘희(장수약국) 회장 감사패=정태규(동원약품) 권정욱(녹십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