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종근당, 간세포암 치료제 독점 판매 계약

이스라엘 캔파이트사 제품…임상 완료 후 허가․판매 담당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10/24 [10:34]

종근당, 간세포암 치료제 독점 판매 계약

이스라엘 캔파이트사 제품…임상 완료 후 허가․판매 담당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10/24 [10:34]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이스라엘 바이오벤처 캔파이트(Can-Fite) 사와 간세포암 치료제 ‘CF102’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CF102는 캔파이트사가 미국, 유럽, 이스라엘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는 간세포암 2차 치료제다. 종근당은 이 제품의 임상이 완료되면 국내 허가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CF102는 간세포암, 대장암 등의 암 세포에서 특히 많이 발현되는 A3AR이라는 물질을 억제하는 기전의 약물이다.

 

임상 2a상(초기임상) 결과 항암과 항염증 작용을 통해 간기능을 보호하고 생존기간을 유의하게 연장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기존 간암치료 약물인 소라페닙 대비 2개월 이상 생존을 연장시켰으며 간경변을 동반한 환자에게까지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약물은 2011년과 2015년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으며 2015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신속심사품목으로 지정됐다. 간세포암 외에도 비알콜성지방간염(NASH)을 적응증으로 다국적 임상 2상을 준비하고 있어 글로벌 혁신 신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간세포암은 현재 시판 중인 1차 치료제의 치료 성공률이 매우 낮고 1차 치료 실패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약물이 전무한상황”이라며, “2차 치료제가 절실한 국내 환자들에게 CF102가 간세포암 치료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종근당, 간세포암, 소라페닙, 캔파이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