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개원의와 함께하는’ 임상강좌 개최

대학병원-구의사회 협력 모색
경희의대 내과학교실, 내달 6일

이상섭 기자 | 기사입력 2005/02/21 [10:53]

‘개원의와 함께하는’ 임상강좌 개최

대학병원-구의사회 협력 모색
경희의대 내과학교실, 내달 6일

이상섭 기자 | 입력 : 2005/02/21 [10:53]

 경희의대 내과학교실(주임교수 조경삼)은 다음달 6일 경희대학교 종합강의동에서 ‘개원의와 함께 하는 임상강좌 2005’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연수강좌는 특히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는 구의사회가 연수강좌를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수강좌는 내과학교실 각 분과가 모두 참여해 개원가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환자의 새로운 진단 및 치료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조경삼 주임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는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갖고 있는 불만의 목소리를 개원의들을 통해 들을 수 있어 앞으로 환자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강좌를 준비하고 있는 김효종 교수는 “개업의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중랑구, 노원구, 동대문구, 성북구, 도봉구, 강북구 등 각 구 의사회장을 각 세션별 좌장으로 하는 등 처음으로 시도하는 연수강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연수강좌를 마친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내년 프로그램에 반영할 예정이며 개원의들의 환자이송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해 환자의뢰 프로그램에 참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수강좌에서는 성균관대 철학과 장동익 교수가 ‘의사가 부당한 비난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위내시경 삽입술과 만성위염(동석호 교수) 하부위장관 내시경 삽입의 기본(김효종 교수) 등 2편의 비디오 강의가 열린다.

 

 이날 연수강좌에서 소개될 연제와 연자는 ▼길라잡이-새로운 진단 및 치료법에 대한 이해  비침습적 동맥경화 측정법(배장환) 초음파 내시경과 점막절제술(이상길) 관절초음파의 임상적 활용(이상훈)  pet/ct(김덕윤) ▼숨은그림-1차진료기관에서 흔히 하는 검사결과의 해석  심전도 검사 및 흉통(김수중) 소변검사(이상호) 일반혈액검사(이재진) 간기능검사(김병호) ▼맞춤처방-1차진료기관에서 흔히 접하는 환자의 치료 비만약물치료의 문제점(우정택) 근거중심의 속쓰림 처방(주광로) 관절염의 감별진단과 치료(양형인) 올바른 흡입치료제의 선택과 사용법(박명재) ▼탈출구-1차진료기관의 진료분야 다양화를 위한 기초 임상영양치료와 기능성 식품(김영설) 노화방지와 호르몬 요법(김성운) 등이다.

 

 등록비는 사전등록 2만원, 현장등록 4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958-8199/8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