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내년부터 ‘BIO Korea 2006’ 개최

진흥원, 무역협회 공동…국제 바이오행사로 도약

권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05/09/05 [19:07]

내년부터 ‘BIO Korea 2006’ 개최

진흥원, 무역협회 공동…국제 바이오행사로 도약

권문수 기자 | 입력 : 2005/09/05 [19:07]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바이오산업을 post-it 시대의 국민경제 성장엔진으로 육성하기 위해 내년부터 ‘bio korea’를 개최하기로 하고 5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재철)와 공동주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과 무역협회는 그동안 분산 개최됐던 국내의 바이오관련 행사를 통합해 미국의 'bio 2005'와 유사한 대형-국제전시회로 발전시키고자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산업자원부도 범국가적인 바이오행사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각 부처 산하의 바이오 행사를 bio korea에 통합하는데 적극 지원키로 합의했다.

 bio korea 행사는 세계 각국의 바이오 기술․제품의 전시, 바이오산업 관련 정책․연구개발 동향 관련 컨퍼런스, 기업들간의 기술이전 및 투자 상담을 위한 파트너링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신약개발 등 보건의료기술진흥 r&d지원사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지원사업, 보건산업체 해외박람회참가지원사업 등 국내 바이오 기술․제품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국무역협회는 복합무역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내달 18일 황우석 교수, 이언 월머트, 제랄드 샤튼 교수 등이 참가하는 ‘bio-medi 심포지움’을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