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생신보】명문제약(대표이사 배철한)은 1일, 국내 최초로 칸데사르탄실렉세틸과 에스암로디핀을 결합한 고혈압 치료제 ‘칸데산에스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칸데산에스정은 지난 7월 총 3개 함량(8/2.5mg, 8/5mg, 16/5m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칸데산에스정은 안지오텐신 II 수용체 차단제(ARB)인 칸데사르탄실렉세틸과 칼슘채널차단제(CCB)인 에스암로디핀을 결합한 복합제다. 특히 S-암로디핀은 기존 암로디핀 대비 혈압 강하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말초부종 등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 제품은 국내 복수 제약사가 이미 발매한 ‘칸데사르탄+암로디핀’ 계열 복합제에 에스암로디핀을 적용해 차별화한 결과물로, 해당 조합 복합제 허가는 이번이 국내 최초다.
‘칸데산에스정’은 두 알을 한 알만 복용하도록 해 복약 편의성을 높였고, 높은 치료 효과와 낮은 부작용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명문제약 독자적 연구기술력을 통해 자체 합성/생산 가능하다는 점을 차별화 요소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칸데산에스정은 국내 최초의 칸데사르탄·에스암로디핀 복합제로서 차별화된 임상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향후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명문제약은 이미 ‘칸데산정, 텔미정, 명문암로디핀정5mg, 칸데산플러스정, 엑스닌정, 텔미로브정, 텔미모어정, 텔미원스플러스정등 다양한 심혈관계 치료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칸데산에스정 출시를 통해 고혈압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고,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치료 대안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후생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문제약, 칸데산에스정, 에스암로디핀, 고혈압 치료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