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삼일제약, 환경ㆍ안전보건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8:21]

삼일제약, 환경ㆍ안전보건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7/24 [18:21]

삼일제약 오경철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김철 시스템코리아인증원장(왼쪽 네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인증서 수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후생신보】삼일제약(대표이사 허승범․김상진)은 24일 국내 전 사업장이 국제표준인증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목표를 정한 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 절차 등을 규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배분하여 관리하는 체제로 국제표준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할 경우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제거 및 예방하기 위해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기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날 삼일제약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오경철 사장(생산본부장), 권태근 전무이사(경영혁신본부장 겸 경영지원본부장)을 포함한 임직원과 시스템코리아인증원 김철 원장 등이 참석했다.

 

삼일제약은 “최근 ESG경영이 기업의 핵심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인증을 통하여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와 안전보건문제의 위험성을 사전에 관리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사내 전문인력의 양성을 통해 시스템을 더욱 견고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임직원이 환경을 생각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드는 것을 우리 기업의 최우선의 가치로 삼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향후 베트남에 설립된 공장에 대해서도 환경 영향을 고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ISO14001/45001의 인증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중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일제약, ESG 경영, 환경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