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브란스병원 간호국 1국장 신혜경 2국장 조미화 임명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4/17 [08:00]

세브란스병원 간호국 1국장 신혜경 2국장 조미화 임명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4/04/17 [08:00]

【후생신보】세브란스병원 간호 1국장에 신혜경 어린이병원 간호팀장, 간호 2국장에 조미화 세브란스병원 입원간호 2팀장이 임명됐다.

 

금기창 연세대 의무부총잠 겸 의료원장은 그동안 공석이던 간호국장 임명을 16일자로 발령했다.

 

신혜경 간호 1국장은 연세대 간호대(87학번)와 연세대 간호대학원(간호행정)박사 출신으로 세브란스병원 V팀, 입원간호1팀, 입원간호2팀, 입원간호3팀, 연세암병원 입원간호1팀, 입원간호2팀, 심장혈관병원 간호팀,어린이병원 간호팀, 재활병원 간호팀을 운영한다.

 

조미화 간호 2국장은 안동과학대(88학번)와 연세대 보건대학원(보건간호)출신으로 세브란스 안과병원, 세브란스병원 간호지원팀, 외래간호팀, 수술간호팀, 중환자간호팀, 응급간호팀, 연세암병원 외래간호팀, 연세암병원 특수간호팀을 운영한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2020년 4월 간호 1 · 2국장 제도를 신설 영역별 직무중심의 매트릭스 조직 구성으로 효과적인 업무분석, 의사소통, 신속한 대처 및 간호업무, 지표, 인력관리 등 각각의 업무를 깊이 있게 분석하여 개선안 도출 및 적용 간호업무 Process 개선 적용, 조직문화 개선 등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현장부서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간호 환경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세브란스병원 간호국은 김은주 간호부원장을 중심으로 신혜경 간호 1국장과 조미화 간호 2국장이 약 3,800여명의 간호사들과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자세로 신뢰받고 존중받기 위하여 환자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실천하고 간호의 전문성 향상과 역할 확대를 위하여 끊임없는 변화를 이끌어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브란스병원, 간호사, 김은주 간호부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