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생신보】대화제약이 지난해 말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이달 15일에는 ESG 경영시스템 인증도 취득했다.
인증 수여식은 17일, 대화제약 서울 사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노병태, 김은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과 KCCA 이원기 원장을 포함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도에 제정한 경영시스템으로,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의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앞서 대화제약은 ISO37001․ISO37301 인증을 통해 ESG의 ‘G’에 해당하는 지배구조(Governance)를, ISO45001 인증을 통해 ESG의 'S'에 해당하는 사회적 기업(Social)을 입증하여 ESG 경영의 초석을 마련한 바 있다.
대화제약 노병태 대표이사 회장은 “인증으로 만족하지 않고 관련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면서 “조직의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한 ESG 경영을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후생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화제약, ESG 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노병석 회장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