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전을지대병원, '제1회 산부인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부인종양학,부인과 내분비학, 모체태아의학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4:00]

대전을지대병원, '제1회 산부인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부인종양학,부인과 내분비학, 모체태아의학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1/28 [14:00]

【후생신보】 대전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김하용)은 25일 오후 2시 병원 2층 을지홀에서 ‘제1회 대전을지대병원 산부인과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에는 대전을지대병원 산부인과 교수를 비롯, 충남대병원 등 지역대학병원 교수와 인근 개원의 4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강좌는 1부 부인종양학, 2부 부인과 내분비학, 3부 모체태아의학을 주제로 △Troubleshooting in single site robotic surgery(하중규 을지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 △난소암 선별을 위한 부인과 초음파(임철권 을지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 △다낭성낭소증후군의 접근 및 관리를 위한 증거기반의 국제지침(양정보 을지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4부에서는 △Sonographic abnormalities of placenta & umbilical cord(박미혜 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자궁내막암의 가임력 보존치료(심승혁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등의 특별 강연이 이여졌다.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산부인과 하중규 주임교수는 “대학병원과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담당하는 산부인과 개원의가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을 새롭게 시작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지식교류 행사를 주도적이고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건강 증진의 큰 축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