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양대병원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12일 개최

세계 유방암의 날 기념 올바른 질환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0/05 [09:45]

건양대병원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12일 개최

세계 유방암의 날 기념 올바른 질환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0/05 [09:45]

【후생신보】 건양대병원이 오는 10월 19일(목) 오후 2시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전 서구와 관내 대학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강좌로, 세계 유방암의 날(10.19)을 맞아 유방·갑상선암 다학제 진료팀이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는 외과 윤대성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유방암 바로 알기(외과 권성욱 교수) ▲유방암 환자의 재활치료(재활의학과 홍미진 교수) ▲갑상선암 바로 알기(외과 배인의 교수) 순으로 강좌과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건양대병원 외과 윤대성 교수는 “국내 여성 암 발병률 1, 2위 질병이 유방암과 갑상선암으로,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개인적인 주의와 관심이 필요한 질환”이라며,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아지는 만큼 정기검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보는사람 23/10/05 [11:01] 수정 삭제  
  기자가 기사를 굉장히 못쓰는듯 보도자료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거 같아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양대병원, 유방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