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한비뇨의학재단∙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전립선암 바로알기’ 메타버스 행사 개최

블루리본 캠페인 소개부터 그간 제작한 유튜브 전립선암 건강강좌 총망라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09:44]

대한비뇨의학재단∙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전립선암 바로알기’ 메타버스 행사 개최

블루리본 캠페인 소개부터 그간 제작한 유튜브 전립선암 건강강좌 총망라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9/11 [09:44]

【후생신보】 대한비뇨의학재단과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블루리본 캠페인 20주년을 맞이해, ‘전립선암 바로알기 주간’인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전립선암 환자 및 가족,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립선암 바로알기’ 메타버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립선암 관련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질환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대한비뇨의학재단과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메타버스 개발 업체 ㈜카이토리와 함께 자체 개발한 전립선암 메타버스 플랫폼(https://brc.caitory.com/)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웹과 모바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접속자들은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그간 진행된 모든 전립선암 질환 강좌를 시청할 수 있으며, 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남기면 22일 오후 3시 전립선암 실시간 Q&A 시간을 통해 한양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조정기 교수와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한편, 메타버스 이용 후 메타버스 내에 마련된 ‘질환 인식 캠페인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설문에 응답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한비뇨기종양학회 김선일 회장(아주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는 대면 질환 강좌를 꾸준히 개최해왔으나, 시공간의 제약이 있고 일회성으로 그친다는 데에 아쉬움이 있었다”며, “올해 블루리본 캠페인이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동시에 학회 의료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메타버스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선일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께서 전립선암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립선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이토리 김남해 대표는 “최근 헬스케어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나 행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메타버스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적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며, “전립선암 환자 또는 고위험군은 50~60대 이상으로 연령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인 형태로 ‘전립선암 바로알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김남해 대표는 “이번 행사가 다양한 질환 인식 캠페인에서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블루리본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전립선암 질환 인식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대한비뇨의학재단과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전립선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구축하고 조기검진을 확대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블루리본 캠페인은 오프라인 건강강좌, 시민대상 무료 검진, 전립선암 5대 예방수칙 제정 등의 활동으로 시작해, 지난 2018년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대한비뇨기종양학회) 개설 이후 블루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 건강강좌, 바이럴 영상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캠페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