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병원행정관리자협회 오는 16일 춘계학술대회 개최

‘초 격변시대 병원행정이 나아갈 방향’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06/02 [08:00]

병원행정관리자협회 오는 16일 춘계학술대회 개최

‘초 격변시대 병원행정이 나아갈 방향’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6/02 [08:00]

【후생신보】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영식 용인세브란스병원 사무국장)는 오는 16일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초 격변시대, 병원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특강과 사례발표, 병원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 특강은 대화형 AI의 대두와 병원 관리를 주제로 쳇GPT, 새로운 기회(수석연구원 김재필), AI와 쳇GPT를 활용한 병원 관리(한국외국어대 박규서 교수), 정부 보건의료정책(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 박미라 과장)이 발표한다.

 

2부 디지털병원으로의 변환에서는 세브란스병원, 마이크로소프트팀즈 활용 프로젝트 사레(디지털헬스전략팀 임영희 파트장), 순천향의료원 데이 기반의 병원 의사결정사례와 경영전략(전략기획파트장 정상호)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Vobile ENR 사례(정보운영팀장 이성식 팀장), 전기차충전기 의무설치 정부정책(EVCITY CEO 박준서)이 발표된다.

 

3부 병원 경쟁력 강화 패널토의에는 행정관리자협회 정혁상 교육원장이 좌장을 맡으며 의료를 선도하는 시화병원(행정부원장 박현미), 시민 건강지킴이로 신뢰받는 엘병원 (경영본부장 김인철), 전문병원에서 종합병원으로 PMC 박병원 (행정원장 박홍규)이 각 병원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병원행정사 및 건강보험사 자격증 소지자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시 보수교육 평점 8점이 인정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