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한인간호재단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

‘우리들의 WISH 감염예방 우리 모두 WASH’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2/06/03 [09:05]

국제한인간호재단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

‘우리들의 WISH 감염예방 우리 모두 WASH’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6/03 [09:05]

【후생신보】 사단법인 국제한인간호재단(이하 GKNF) (이사장 이태화)은 질병관리청과 함께‘2022 GKNF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및 활동 설명회’를 지난달 28일 오전 9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GKNF 대학생 서포터즈는 전국 13개 권역 172명의 간호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오는 9월까지 [GKNF 감염병 예방 사업단]이 질병관리청과 수행하는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인식개선과 실천 증대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을 한다. 올해는 SNS를 통한 활동뿐 아니라 다문화 아동, 청각장애인, 초등학생,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오프라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와 이들을 멘토링하는 13명 교수에게 권역 위원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각 권역 위원들은 서포터즈들을 소개하면서 손 씻기와 기침 예절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저조한 인구집단에게 유익한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에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현경 단장은, 인사말에서“감염병 예방은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해나가야 하는 것으로 간호 학생 서포터즈들이 가진 지식과 기술을 국민에게 알려 감염병 예방에 이바지하자”고 하였다. 이어서 조경숙 과장은, “지역사회로 나아가 감염병 예방수칙을 널리 알리는 이번 활동이 예비의료인으로서 귀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며, “향후 국가 감염병 예방 관리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로 서포터즈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13개 팀에서 개발한 올바른 손 씻기 슬로건이 발표되었고, 울산권역(울산과학대학교)팀과 충북권역(충북대학교)팀이 “감염예방 WISH? 너의 손을 WASH!”와 “우리들의 wish 우리 모두 wash”로 최우수상을 공동 수상하였다. 경남권역(마산대학교)팀 “해피한 DAY 만들기 위해 손씻기로 해(害)피한 데이~”가 우수상, 제주권역(제주관광대학교)팀 “WIN, WIN, ONE! Now, it your turn!”이 글로벌 우수상, 서울권역(한국성서대학교)팀 “뽀득 뽀득 뿌듯 뿌듯”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슬로건은 2022년 지역사회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물품 제작에 활용되어 전국에 배포될 예정이다.
 
GKNF는 국내 최초의 간호 비영리 재단으로서 간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인재 개발, 학술 활동,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간호 및 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20여 년을 활동해왔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질병관리청과 함께 2020년부터 3년째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실태사업을 수행하며 전 국민 올바른 손 씻기 실천과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