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M.D. track’ 개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09:08]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M.D. track’ 개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5/23 [09:08]

【후생신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임상시험에서의 의사과학자, 기초과학자의 신규 유입 및 양성을 위해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M.D. track’을 개설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임상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초기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중개임상연구에 관심 있는 의사 및 관련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으로서 갖춰야 할 지식을 제공한다.

 

본 과정은 6월 11일과 18일 총 2일에 걸쳐 진행되는 과정으로 첫째날인 11일은 ▲중개임상연구의 이해 ▲비임상시험의 이해 ▲임상약리학의 이해 ▲임상시험의 이해 내용이 제공되며, 둘째날인 18일에는 ▲PI Course Work ▲ Study(Project) Budget Management Training ▲ DSMB training ▲지적재산교육 ▲규제과학 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PI 신규자/심화/보수교육 12시간으로 인정되어, 신임 연구자들에게 연구에 대한 이해와 법정의무교육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추가로 본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 중 MD에 대해 KIC(KoNECT International Conference) 등 재단이 주최하는 각종 국내·외 행사 할인 및 참여 기회 제공  IIT 등 임상시험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4월 27일(수)부터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중이며, 본 강의는 실시간 비대면 화상강의(zoom)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M.D. track’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임상교육운영팀(02-398-5031)과홈페이지(www.konec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시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