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외진출 핵심 노하우 우수사례집 발간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관의 성과 및 현지 시장정보 등 수록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2:51]

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외진출 핵심 노하우 우수사례집 발간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관의 성과 및 현지 시장정보 등 수록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4/18 [12:51]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사례를 소개하기 위하여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수사례집(이하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밝혔다.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국내 의료기관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의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보건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 16개국 대상 30개 사업을 지원하였으며 ▲MOU 체결 ▲현지 인허가 획득 ▲해외수출 진행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진흥원은 이 중 최근 3년(2018년~2020년)의 성과를 모아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페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을 대상 국가로 한 지원사업 사례들로 구성되었으며 ▲국가별 현지 시장정보 ▲지원사업 운영 결과(사업모델, 추진성과, 진출전략 등) ▲지원기관 사업참가 인터뷰 등을 수록하여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관 및 지원사업 참여에 관심 있는 기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이행신 단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례집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동향과 정보 – 의료서비스 발간물(www.khidi.or.kr), 의료해외진출 종합정보포털 홈페이지 내 자료실 - 결과보고서(www.khidi.or.kr/kohes),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 정보자료실(www.medicalkorea.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산업진흥원, 디지털헬스케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