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이엔, 獨서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상 중간 결과 공유

호주 임상서 안전성·내약성 등 우수성 확인…향후 임상서 긍정적 결과 기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1:11]

아이엔, 獨서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상 중간 결과 공유

호주 임상서 안전성·내약성 등 우수성 확인…향후 임상서 긍정적 결과 기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4/11 [11:11]

【후생신보】대웅제약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대표 박종덕, 이하 아이엔)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골관절염학회(이하 OARSI) 2022 World Congress에서 비마약성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N1011-N17’의 호주 임상 1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열린 이번 OARSI는 정형외과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국제학술대회 중 하나로, 해당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 1상 중간 결과는 포스터로 공개됐다.

 

아이엔이 개발 중인 iN1011-N17은 지금까지 나온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들과 달리 효능과 안전성을 모두 만족하는 비마약성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계열 진통제나 마약성 진통제 트라마돌보다 앞서는 효능을 전임상에서 입증한 바 있다.

 

호주 임상 1상(단일용량 상승시험)은 무작위배정, 이중 맹검, 위약 및 활성 대조군 1상 연구로, 104명의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iN1011-N17을 경구투여 한 후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평가했다.

 

이를 통해 아이엔은 iN1011-N17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 우수성을 확인했다. 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 진행할 임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엔 박종덕 대표는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적 유용성과 안전성을 국제학술대회에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임상 결과를 통해 신약 후보물질의 안전성 및 주요 약물노출 데이터를 확보한 바, 향후 임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마약성 진통 치료제에 관심을 가진 여러 글로벌 제약사 및 투자기업과의 소통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아이엔테라퓨틱스, 관절염 치료제, OARSI, 관절염학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