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보제약, 비마약성 진통 복합주사제 ‘맥시제식’ 출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4/06 [11:20]

경보제약, 비마약성 진통 복합주사제 ‘맥시제식’ 출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4/06 [11:20]

【후생신보】경보제약(대표 김태영)은 최근 국내 최초 비마약성 진통 복합주사제 ‘맥시제식’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맥시제식의 주성분은 염증성 통증을 차단하는 비스테이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이부프로펜 300mg과 중추성 통증을 차단하는 아세트아미노펜 1,000mg다. 기전이 다른 두가지 성분이 이중으로 작용해 단일 성분 주사제 대비 2배 이상 뛰어난 통증 완화 효과를 나타낸다.

 

뉴질랜드 AFT 파마슈티컬즈가 개발한 맥시제식은 당초 정제로 개발됐다. 하지만 수술 후 통증 관리와 비경구적 투여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주사제 제형을 추가했다. 경보는 지난 2018년 AFT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맥시제식은 국내에서는 성인의 중등도에서 중증의 통증, 수술 후 통증 치료를 위해 신속하게 투여할 필요가 있거나 다른 경로로 투여할 수 없는 단기간 치료제로 허가 받았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통증이 잘 조절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고 약물 용량 증가로 인한 부작용으로 환자의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된 맥시제식이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