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브자리, 아주대병원 수면센터와 기능성 침구 개발

상호 연구 데이터 및 자료 공유·제품 개발 방향성 설정·제품 기능 및 효과 측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9:06]

이브자리, 아주대병원 수면센터와 기능성 침구 개발

상호 연구 데이터 및 자료 공유·제품 개발 방향성 설정·제품 기능 및 효과 측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2/16 [09:06]

【후생신보】 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아주대학교병원 전문의들과 함께 기능성 침구 개발에 나선다.

 

이브자리는 14일 김현준 아주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김상현 신경외과 교수 등과 기능성 침구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김현준 교수와 김상현 교수는 아주대병원 수면센터에서 다양한 수면 질환을 진료하고 있다. 김현준 교수는 아주대병원 수면센터장으로 코골이, 무호흡증 등 수면 질환에 대한 진료와 연구를 하고 있고, 김상현 교수는 허리디스크 통증, 거북목 증후군 등 척추 질환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양측은 수면에 대한 전문 지식과 침구류 제작 노하우를 결합, 수면의 질 개선에 특화된 기능성 침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크게 △연구 데이터 및 자료 공유 △제품 개발 방향성 설정 △개발 제품 기능 및 효과 측정 등을 공동 추진한다.

 

신체 조건과 수면 환경 변화가 수면에 미치는 영향 등 제품 개발에 필요한 연구 데이터 및 자료를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전문의는 이브자리 제품 개발 콘셉트와 방향을 설정할 때 의학적 소견을 제시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침구 디자인과 소재를 구체화하고,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 개발 제품의 기능 및 효과에 대한 데이터 수집·분석 등도 전문 의료진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의학적 자문을 지원받아 이를 제품과 수면 컨설팅 서비스에 접목하는 등 회사의 수면 전문 역량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수면의 질을 향상하려면 침구류를 포함한 수면 환경이 개선돼야 한다는 공감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의료진과 협력으로 더 효과적인 기능성 침구와 한층 전문화한 솔루션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준 교수는 “의학적 접근이 필요한 수면 질 환자와 별개로 범국민적 차원에서 침구는 수면에 큰 영향을 주며 수면의 질을 높이는 제품 개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상현 교수는 “디스크 환자는 똑바로 눕는 것조차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이에 도움을 주는 침구가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주대병원, 이브자리, 수면환경, 디스크환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