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약바이오협회,․GMP 등 올해 교육 스케줄 공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09:28]

제약바이오협회,․GMP 등 올해 교육 스케줄 공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2/11 [09:28]

【후생신보】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와 제약마케팅 등 부문 교육이 잇달아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제조관리자(실시간온라인) 교육은 8차에 걸쳐 진행된다. ▲원료의약품(2/17~18)를 시작으로 ▲완제의약품(12/8~9) 순으로.

 

상반기 GMP교육(실시간온라인)은 1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GMP일반 과정(3/3~4일)을 시작으로 ▲밸리데이션과정(총론(6/16~17) ▲밸리데이션과정(무균제제)(6/23~24) ▲밸리데이션과정(비무균제제)(6.30~7/1) 등의 일정이다.

 

또, 이달 23일에는 제약바이오 영업 및 마케팅 분야 취업준비생 멘토 캠프가 진행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줌으로 개최하는 이날 교육은 휴온스와 유한양행, GC녹십자, 한미약품, 한국다이이찌산쿄 관계자가 나와 본인이 소속된 회사와 직무에 대해 소개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접수 받는다.

 

제약기업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약마케팅 교육은 2개 클래스로 나눠 진행된다고 협회는 밝혔다.

 

제제 또는 분석 연구원, 공장 내 품질시험자(QC)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품질분석 실습교육도 진행한다. ▲의약품 시험법 밸리데이션 기초 이론과 실습 ▲품질관리문서 작성 의무와 실습 ▲정량 PCR(q-PCR) 이론과 실습 ▲QC 초급사원 HPLC Method 밸리데이션 실습 등 17개 과정으로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협회 및 실습교육센터 등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들 교육은 모두 협회 교육 홈페이지(교육통합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통합센터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림&신청→교육’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