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임신부도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본인과 주변 보호

감염 시 위중증율은 9배 수준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5:37]

임신부도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본인과 주변 보호

감염 시 위중증율은 9배 수준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20 [15:37]

【후생신보】 코로나 19 백신 접종 추진단은 임신부는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적극 권고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신부는 임신을 하지 않은 가임기 여성 확진자에 비해 발생률은 낮으나, 감염 시 위중증율은 9배 수준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외 연구에서도 코로나19 감염 유증상 임신부는 같은 연령대 여성에 비해 중환자실 입원, 사망 등 질병부담이 증가하였고, 코로나19에 확진된 임신부에서 조산, 저체중아 분만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임신부에서도 안전하고, 코로나19 감염위험과 감염 시 위중증 위험을 유의미하게 감소시킴에 따라 미국, 영국, 캐나다 등 각국이 임신부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미국, 이스라엘 등의 임신부 접종 사례 분석 결과 임신부의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은 비임신부와 유사했으며, 조산·유산, 기형아 발생 등에 있어서 비접종자와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지난 1월 18일 유럽의약품청(EMA)도 임신기간 중 백신 접종 후 임신합병증, 유산, 조산, 태아에 나타나는 부작용 등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징후를 발견하지 못했고 접종을 통한 편익이 접종에 따른 잠재적 위험보다 훨씬 크다는 의견을 발표하며, 임신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 접종을 권고했다.

 

임신부는 코로나19 감염시 본인과 태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적극 권고하며, 임신부 보호를 위해 본인뿐만 아니라 밀접하게 접촉하는 가족 등 주변 사람들도 접종 받아주시기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