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간] ‘폐경여성을 위한 지침서-폐경기 건강’

폐경학회, 진단·변화·치료에서 생활습관 팁 등 폐경 모든 것 총망라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5:41]

[신간] ‘폐경여성을 위한 지침서-폐경기 건강’

폐경학회, 진단·변화·치료에서 생활습관 팁 등 폐경 모든 것 총망라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2/01/10 [15:41]

【후생신보】  여성은 일생의 약 3분의 1 이상을 폐경 이후에 영위해야 하기에 폐경기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이 폐경기 증상 때문에 괴로워하면서도 병원을 찾아 진료받는 경우는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고 산부인과 교수진들이 폐경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폐경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여성들을 위한 건강 안내서를 펴냈다.

 

대한폐경학회(회장 채희동 서울아산병원)는 폐경의 진단, 폐경에 의한 변화 및 질환, 치료와 생활 습관 팁 등 폐경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폐경여성을 위한 지침서 : 폐경기 건강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에서는 폐경기에 나타나는 신체·심리적 변화를 단순히 받아들이기보다는 능동적으로 폐경 이후의 삶을 준비하고 폐경에 의한 질환을 적극적으로 치료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일반인을 위한 폐경기의 신체적 변화 및 문제점, 관리에 대한 안내 책자가 없던 1994년 처음으로 발행된 폐경여성을 위한 지침서는 그 이후로도 정확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신 의학 지식을 꾸준히 추가해 최근 여섯 번째 개정본을 출간했다.

 

폐경기 건강은 폐경에 대한 전반적인 의학 정보를 담은 또 다른 시작, 폐경 알아보기’ ‘폐경과 몸의 변화유의해야 하는 다빈도 질환 폐경과 골다공증’ ‘폐경과 심혈관질환호르몬 치료와 관련된 폐경 호르몬 치료의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폐경기에 호르몬 치료 이외 대체요법일상생활 팁 폐경 여성을 위한 식생활’ ‘폐경 여성에게 적합한 운동은?’ 등 총 16장에 걸쳐 폐경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한다.

 

특히 주변에 쉽게 털어놓기 어려운 생식기 위축이나 요실금, 방광염 등에 대해서는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이사라 교수가 폐경과 비뇨생식기챕터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와함께 폐경 전후로 여성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전문가들의 답변과 사례도 함께 소개되어 있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폐경 증상 경중도·우울 척도 진단표 등이 있어 본인의 상태를 자가 진단해볼 수 있다.

 

한편 채희동 대한폐경학회장은 폐경기의 건강관리는 굉장히 중요하지만 그 중요성에 대해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이 책이 폐경기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지침서가 되고 진료 현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12/15,0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