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웅제약, 인니 석․박사 10명 인재육성 프로그램 연수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4:09]

대웅제약, 인니 석․박사 10명 인재육성 프로그램 연수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1/05 [14:09]


【후생신보】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인도네시아 석․박사 과정 학생들을 선발, 제약 분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를 운영한다.

 

지난 3일,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I) 및 반둥공과대학교(ITB) 석․박사 10명과 함께 ‘대웅 글로벌 DDS 교육프로그램(Daewoong Global DDS Training Program)’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교육에 앞서 방역 지침에 따라 지난 12월 한국 도착 후, 10일간의 자가격리를 완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한국에서 수준 높은 DDS(Drug Delivery System)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실무실습 기회를 확보하는 동시에 각 대학에서 최대 8학점까지 정식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연수생들은 오는 4월까지 용인 대웅제약 R&D 센터에서 바이오와 케미칼 분야로 나뉘어 실제 의약품 제제 기술 개발 과정에 투입,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실무 기간 중에는 대웅제약 연구원들로부터 직접 멘토링을 받으며 과제를 진행하고, 매월 선진 제제기술과 의약품개발 부문 국내 최고의 전문가 특강, 제약공장 GMP 실습 등 폭넓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연수 기간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재들에게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국내 대학원 및 연구소 취업 연계, 후속 연구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연수생들을 위한 꼼꼼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이슬람 문화권인 인도네시아의 종교적 특성을 고려, 무슬림 학생들을 위해 식단에 돼지고기 성분을 표시하고 라마단 기간에는 무슬림 학생들의 식사시간을 조정하고 기도시간 준비를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UI 약대 스티븐 학생은 “대웅제약에서 많은 지원과 따뜻한 환대를 받아 감사하다”며 “이미 1기 선배들의 좋은 평가로 인도네시아에서 대웅의 교육 프로그램의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데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의약품 개발 실무를 글로벌 제약업체에서 학습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관영 대웅제약 신제품센터장은 “인도네시아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전문가들과 다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신약개발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인도네시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