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자생한방병원, ‘추나 전후 비교장치’ 특허 취득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0:40]

자생한방병원, ‘추나 전후 비교장치’ 특허 취득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12/07 [10:40]

【후생신보】자생한방병원(원장 이진호)이 추나요법의 교정 전후 효과를 환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치를 발명,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장치의 명칭은 ‘추나요법 치료 전후의 비교자세를 보여주는 자세 비교장치 및 그 방법‘(이하 추나요법 전후 비교장치)다. 

 

추나요법을 발굴하고 재정립한 자생한방병원 설립자 신준식 박사가 추나요법 치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직접 고안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자신의 손과 신체 일부분으로 환자의 틀어진 뼈, 인대, 근육 등을 밀고 당겨 바로 잡는 전통 수기요법이다. 

 

지난 2019년부터 보건복지부는 국민 수요가 높고 안전성과 유효성, 경제성을 인정받은 추나요법의 건강보험 적용을 확정했다. 

 

이를 통해 디스크(추간판) 질환, 척추관협착증, 요통 등 많은 근골격계 환자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추나요법은 신체 불균형 교정과 함께 이에 따른 근골격계 증상 완화 및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환자가 치료 전후 교정 효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없어 한의사의 설명에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비교장치를 통해 추나요법 치료 전과 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촬영해 환자가 직접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것이다. 

 

만약 골반이 틀어진 환자라면 한의사는 치료 전 환자의 양쪽 다리 길이와 벌어지는 각도를 촬영 유닛으로 기록한다. 이후 추나요법 치료를 진행하고 동일한 조건으로 개선된 상태를 재촬영한다.

 

환자는 시술대 옆에 마련된 화면을 통해 치료 전후 사진을 비교하며 추나요법의 효과에 대해 한의사에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장치에 내장된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교정 수치도 확인 가능하다.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특허와 관련해 적용할 수 있는 추나요법 영역 확대 등 발명 보완 작업을 마무리하고 실제 진료에 적용함으로써 추나요법에 대한 환자들의 신뢰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준식 박사는 “환자들은 최선의 의료를 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이 받는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알 권리가 있다”며 “앞으로 자생한방병원이 더욱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의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