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생신보】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 이하 노보)가 지난 16, 17일 양일간 비만 전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만 교육 프로그램인 ‘Obesity in ACTION’을 진행했다.
‘Obesity in ACTION’은 비만 치료 전문가들에게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 및 근거 중심의 치료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세계 비만 연맹의 비만 전문가 교육 인증 프로그램 ‘SCOPE’와 대한비만학회가 함께 했고 이틀간 참여한 비만 의료 전문가만 2,200여명 이었다.
SCOPE은 세계 비만 연맹에서 전 세계의 의료 전문가가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글로벌 비만 전문가 교육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비만 치료에 한발 다가가기’와 ‘사례를 중심으로 한 비만 치료 노하우’를 주제로 ‘의사 vs 비만 환자 : ACTION-KOREA 결과로 본 체중 관리 인식 차이(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 등 총 7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노보 측은 “노보는 앞으로도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비만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비만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의 질’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