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CL헬스케어-로그싱크, ‘디지털 헬스케어 MOU’ 체결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등 공동 연구개발 협력 박차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09:15]

SCL헬스케어-로그싱크, ‘디지털 헬스케어 MOU’ 체결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등 공동 연구개발 협력 박차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0/21 [09:15]

【후생신보】 ㈜SCL헬스케어(이하, SCL헬스케어)는 (주)로그싱크(대표 이수일)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연구개발 및 솔루션 사업화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 및 사업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및 증진 솔루션 사업화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한 공동연구 개발 △질병 위험도 분석 및 발병 예측을 위한 바이오 마커 발굴 공동연구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로그싱크는 차세대 Applied AI(General AI) 기술 구현이 가능한 새로운 데이터 융합 알고리즘 설계 및 데이터 응용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기술을 지원하고, SCL헬스케어는 임상진단, 특수검사, 정밀검사 등 우수한 검사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인 하나로의료재단과 함께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의료시장을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선도적 기술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유관 산업분야로 사업범위 확대를 통해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을 접목한 인슈어테크(InsurTech) 등 신규 시장의 진출을 구체화하기 위한 포괄적 협력관계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로그싱크 이수일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성공 관건은 바이오/의료/식품/뷰티/보험/IT 등 산업융합 핵심기술(Cross-cutting Tech)인 알고리즘 기술 개발 여부이며, 양사 간의 공동연구 개발을 통해서 알고리즘 및 솔루션 기술의 지속적 고도화로 기술 상용화를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SCL헬스케어 이경률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로그싱크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유관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특화된 연구·기술력의 결집과 집중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이용한 맞춤형 건강관리와 질병 위험도 분석 및 발병 예측을 위한 바이오 마커 발굴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CL헬스케어는 국제적 수준의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이하 C-LAB)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물류 사업 및 데이터기반의 의료진단, 개인 맞춤형정밀의료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해 진단/연구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CL헬스케어, 로그싱크, 디지털헬스케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