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CL,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학술포럼 후원

의료 선진화 위한 연구발표 및 정부정책 토론회 열어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11:42]

SCL,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학술포럼 후원

의료 선진화 위한 연구발표 및 정부정책 토론회 열어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9/27 [11:42]

【후생신보】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오는 29일 용인 본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임태환) ‘학술포럼:혜산기금연구 보고 및 정부정책토론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포럼은 보건의료계 등 각계 전문가 및 정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국내 의료데이터의 공공성 확보 범위와 지속 발전을 위한 시급한 현안을 점검하고, 이를 통해 의료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이날 포럼은 지난해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출범시킨 ‘K의료선진화연구소’의 연구기금을 바탕으로 진행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의료연구’ 결과발표와 정부정책 토론회가 함께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학술포럼은 ▲보건의료 데이터의 연구 활용에 대한 윤리지침(울산의대 김장한 교수) ▲ 인공지능 의료기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성균관의대 서성욱 교수) ▲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모바일 헬스케어 기술의 현황과 전망(서울의대 김희찬 교수) ▲ Digital Transformation과 의학교육 (고려의대 이영미 교수)등 세부 발표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토론회는 ‘보건의료데이터 산업화에 대한 정부정책’을 주제로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보건복지부 방영식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이종석 산업기술정책과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양기성 빅데이터과장, 의학바이오기자협회를 대표해 동아일보 이진한 정책사회부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한편, 학술포럼은 29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로 영상송출 예정이며 https://www.youtube.com/channel/UCR6Lj4fHBVdaGKkJxKVwAQw (유튜브 ‘의학한림원’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 주소로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고, 화상으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의학한림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