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근로복지공단, 글로벌 헬스케어대상 최고의 공공의료기관으로 인정

4년 연속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상 수상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08:43]

근로복지공단, 글로벌 헬스케어대상 최고의 공공의료기관으로 인정

4년 연속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상 수상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8/19 [08:43]

【후생신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19일 발표한 ‘제8회 글로벌 헬스케어대상’공공의료 분야에서 4년 연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단병원은 산재환자 및 전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공병원으로서 국가 위기 상황에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 역할 이행과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산재노동자의 재활과 사회·직업복귀 촉진 등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전국 10개 병원(인천, 안산, 창원, 대구, 순천, 대전, 태백, 동해, 정선, 경기)과 3개 의원(서울, 광주, 대전)에서 전문의료진과 우수한 재활 인프라로 차별화된 명품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 등 8개병원에 재활전문센터를 설치하여 산재노동자의 집중치료 및 통합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재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서울과 광주에 외래재활센터를 개원하였고 부산 등 다른지역으로 지속 확대 설치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작년 초에 선도적인 대응으로 2개의 감염병전담지정병원을 운영하였으며, 창원병원은 ’20년 12월 감염병전담병원 재지정으로 현재까지도 지역의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9개의 소속병원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4월부터는 코로나19 백신 위탁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감염병 상시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병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이번 기회에 의료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하게 최선을 다해준 의료진 및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한 성공적인 대응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역량을 강화하여 국민 모두에게 환영받은 공공의료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공공의료기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