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제3차 지정 사전설명회 개최

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신청 및 연구계획 심의신청 8월 중 공고 예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03 [12:15]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제3차 지정 사전설명회 개최

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신청 및 연구계획 심의신청 8월 중 공고 예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8/03 [12:15]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포함)을 대상으로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계획 사전설명회를 8월 2일(월) 낮 12시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일(월), 4일(수), 5일(목) 3일에 거쳐 의료기관의 지정신청 준비를 돕고자 공고 전에 지정신청 대상 및 준비서류,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미리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8월 2일(월) 27개의 기관이 사전설명회에 참석하였으며, 추가로 참석을 원하는 기관은 각 설명회(8.4.(수), 8.5.(목)) 개최 전날까지 첨단재생의료 지원기관(02-6365-2273)에 신청하면 된다.

 

현재,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은 22개 상급종합병원이 조건부로 지정되었으며, 이번 달(8월) 공고를 거쳐 임상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3차 지정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번 3차 지정신청 접수는 의료기관에서 임상연구를 조기에 시작할 수 있도록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신청과 연구계획 심의신청을 함께 받을 계획이며, 
 

참고로, 의료기관에서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야 하며, 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에 대해 적합(승인) 통보를 받아야 한다.

 

이영재 보건복지부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올해 말까지 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대해 신속하게 신청을 받아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단재생의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