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국약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유스메졸디알’ 출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8/02 [16:58]

안국약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유스메졸디알’ 출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8/02 [16:58]

【후생신보】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이 최근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 20․40mg(이하 유스메졸디알)’을 출시했다.

 

유스메졸디알은 프로톤펌프억제제(PPI)인 에스오메프라졸의 특수 서방형 제제로 장용 펠렛과 서방 펠렛이 충전돼 약물 복용 후 주성분이 두 번에 걸쳐 방출되도록 설계된 개량신약이다.

 

에스오메프라졸은 위산분비에 관여하는 프로톤펌프를 억제해 역류성식도염이나 소화성궤양을 치료하는 약물로 기존 장용정은 식전에 복용해야 하고 반감기가 짧아 밤과 새벽에 약효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유스메졸디알은 Dual-Release 펠렛 제형으로 식사 여부와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고, 새벽까지 약효를 지속시켜 복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국내 임상에 따르면 유스메졸디알은 약물의 최고 혈중 농도 시간이 약 4시간 연장됐고, 야간 속쓰림 증상 발현 빈도 감소도 관찰했다. 약가적인 측면에서도 기존 에스오메프라졸 장용정 대비 저렴하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PPI 제제들은 식전에 복용해야 하고 반감기가 짧아 새벽에 위산과다분비의 단점이 있었다”며 “반면,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은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한 제어방출특허 PPI로 야간산분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국약품,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스오메프라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