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화의료원, 바스그룹·나누리의료재단과 정밀의료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유경하 의료원장 “질병 정밀예측‧진단‧치료 현실화 성과 낼 것”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7/29 [08:33]

이화의료원, 바스그룹·나누리의료재단과 정밀의료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유경하 의료원장 “질병 정밀예측‧진단‧치료 현실화 성과 낼 것”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7/29 [08:33]

【후생신보】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경하)은 바스그룹 산하 주식회사 바스바이(대표 최인찬), 주식회사 바스젠바이오(공동대표 이법표, 김호)와 나누리의료재단(이사장 장일태) 등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정밀의료 및 예방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이대서울병원 오혜숙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한승호 휴먼정보응용사업단장, 하은희 연구진흥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이법표, 김호 바스젠바이오 공동대표, 최인찬 바스바이 대표,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화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바스그룹과 나누리의료재단과 공동으로 ▶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 및 예방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공동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및 인적 자원 교류 ▶상호협력을 위한 협의체 운영 ▶연구개발 타당성 및 사업성 검토를 위한 파일럿 연구 ▶연구개발에 따른 결과물의 상용화 지원 등을 진행한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의료의 패러다임이 예방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정밀의료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3사가 협업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최인찬 바스바이 대표는 “최고 수준의 연구시설과 인프라를 갖춘 이화의료원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돼 기쁘다”며 “연구 결과물들이 개발에서 그치지 않고 상용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강조했다.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은 “본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의료원, 나누리병원, 바스바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