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나이티드 간 치료 물질 ‘오라노핀’, 필리핀 특허 등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2:14]

유나이티드 간 치료 물질 ‘오라노핀’, 필리핀 특허 등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7/15 [12:14]

【후생신보】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최근 필리핀 특허청으로부터 차세대 간 섬유화, 간경화 예방 치료 용도로 금(金) 제제인 ‘오라노핀’의 특허 등록을 결정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유나이티드는 오는 2035년까지 필리핀에서 해당 용도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오라노핀은 금제제 중 하나로, 체내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의 M2 형질전환 촉진과 TREM-2라는 유전자 발현을 증가시켜 간섬유화, 간경화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16년 오라노핀 등 금제제 유효성분의 간섬유화, 간경화 예방 및 치료 용도에 관한 국내 특허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았다. 이를 기초로 미국(등록번호 10,639,320), 일본(등록번호 6636504)에 특허를 출원하여 특허등록을 받았으며, 베트남, 중국에도 특허가 출원돼 심사 중이다.

 

강덕영 대표는 “등록 특허를 발판으로 치료제 기술 상용화와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을 개척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오라노핀, 간경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