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카론바이오 C3샴푸, 탈모증에 효과 얼마나...

독일 더마테스트사 ‘탈모 감소·모발 성장·모발 재생 효능' 입증
탈모 방지 삼푸 최초 하버드 포함 다기관 임상시험 예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4:41]

카론바이오 C3샴푸, 탈모증에 효과 얼마나...

독일 더마테스트사 ‘탈모 감소·모발 성장·모발 재생 효능' 입증
탈모 방지 삼푸 최초 하버드 포함 다기관 임상시험 예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6/21 [14:41]

【후생신보】 탈모·두피케어 전문 국내 기업인 카론바이오가 독일의 더마테스트(Dermatest) 사를 통해 6개월간 진행한 'C3샴푸' 임상결과 ‘탈모감소, 모발성장, 모발재생’ 효능을 입증받아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더마테스트 임상 시험은 다양한 혈액형을 가진 19~72세, 탈모 1기~6기, 남성 14명과 여성 6명을 선별해 6개월 동안 진행됐다.

 

피험자들의 탈모 방지 및 발모 효능 검증을 위한 필수 항목인 성장기 모발(%), 휴지기 모발(%), 성모와 솜털의 밀도(1㎠), 모발의 굵기(마이크로미터) 변화, 모와 솜털 비율(%) 등을 측정하기 위해 트리코스캔(Trichoscan) HD시스템의 특수 카메라와 소프트웨어가 사용됐다.

 

임상 결과를 보면, C샴푸 사용 전과 비교해 탈모 감소율 54%, 성장기 모발 9% 증가, 휴지기 모발 10% 감소, 1㎠당 모발밀도 평균 증가율 23.16% 및 성모 22개 증가, 모발 굵기 평균 증가율 10% 등으로 나타났다.

 

’뽕나무‘를 포함한 10가지 이상의 복합 천연 추출성분으로 제조한 카론바이오의 C3 샴푸와 헤어토닉의 ‘CARON Solution'에는 탈모 감소·모발 성장·모발 재생과 관련된 성장 인자가 함유되어있다. 이들 인자는 ’섬유아세포‘의 증식과 발현을 촉진하는 ’FGF 7', 'FGF 10‘ 'FGF 2', 'VEGF' 등이다.

 

지난 몇 년 동안 ‘탈모 질환’의 치료를 위한 제품 개발에 전념해온 카론바이오는 2020년 3월부터 국내·외 임상 기관들을 통해 자사 제품의 ‘모발 성장 및 모발 재생’에 관한 다양한 시험을 수행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식약처의 기능성 화장품 심사기준 중 탈모샴푸는 나이아신 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라실릭애씨드, 징크리피치온, 비오틴, 판테놀 등 6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며 “하지만 ‘뽕나무’ 를 포함한 10가지 이상의 복합 천연 추출성분으로 제조한 카론바이오의 C3 샴푸는 의약외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미국 FDA에 일반의약품(OTC)로 등재했다” 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하버드대 부속 메사추세츠 주립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에서 국내 최초로 탈모·발모 효능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 이라며 “카론바이오 C3 샴푸와 헤어토닉, 항산화 효능 및 항염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주력할 방침” 이라고 강조했다.

 

C3 삼푸는 Core(핵심),Care(관심, 관리),Clear(깨끗, 해결)이란 뜻으로 카론바이오 제품을 통하여 Natural Well-bing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4월 ‘C3 다발모 항산화 샴푸’라는 이름으로 미국 FDA에 일반의약품으로 등록을 마친 카론바이오는, 유럽, 영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의 해외진출 가속화를 위한 인·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카론바이오의 조진형 대표는 “향후 2~3년 내에 K-바이오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다” 며 “프리미엄 비타민 C 앰플, 비타민 E 크림, 마스크 팩 등 기초화장품 외에도, 단기간 내 발모 효과를 볼 수 있는 ‘나노’제품 또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