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분임행동강령책임관 교육 실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1:18]

건보공단, 분임행동강령책임관 교육 실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4/07 [11:18]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반부패‧공정사회를 위해 고위직의 청렴의식 함양과 솔선수범 천명을 목표로 6개 지역본부장과 178개 지사장을 대상으로 분임행동강령책임관 교육을 실시했다.

 

건보공단의 분임행동강령책임관은 본부 부서장과 지역본부 및 지사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사실장인 행동강령책임관의 위임을 받아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 준수여부에 대한 점검 및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교육은 건보공단의 행동강령책임관인 감사실장이 주관하며, 최근 일부 공직자들의 일탈행위로 국민적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 윤리 및 행동강령 주요사항에 대해 실시한다.  

 

앞서, 건보공단은 올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동강령 준수여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였고, 자체 행동강령에 대한 개정과 내부감사시스템인 ‘스마트감사 시스템’으로 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한 상임감사는 “공단은 공직유관단체 최초로 공공기관 청렴도 6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1등급을 달성하는 등 청렴시책을 선도하고 있어 국민의 요구와 기대가 큰 만큼 부패근절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