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대병원 이종수 교수, 안과학회 이사장 선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14:11]

부산대병원 이종수 교수, 안과학회 이사장 선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4/05 [14:11]

【후생신보】  이종수 부산대병원 안과 교수가 지난 3일 개최된 대한안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22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이 교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의원회에 166명이 참가해 94표(57%)를 획득했다.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 3년.

 

특히 대한안과학회 창립 후 74년 동안 부산의대 출신으로는 이 교수가 처음으로 당선돼 최초의 이사장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또한 비수도권 출신의 이사장 선출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 교수는 공약으로 ▲학회재정의 수익창출 ▲학회 최초 교육·홍보용 플랫폼 구축 및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학회 학술지 SCIE 등재 ▲분과 연구회 지원을 내세웠다. 회원 권익을 위한 공약으로는 ▲건강보험 수가의 개선과 현실화 방안 ▲비윤리적인 의료행위시 제재 강화를, 공익사업으로는 △ 전국적 안질환 역학조사 실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국민 눈 건강 예방·홍보사업 추진 등을 내세웠다.

 

이 교수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안과학회의 위상 강화와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추구하는 대의원들의 지지와 성원 덕분”이라며 “임기 3년간 공약을 착실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부산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진료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의 정회원으로 한국건성안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 각막질환연구회 회장, 대한검안학회 회장, 한국콘택트렌즈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의학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